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정보

"중국 가면 꼭 가봐야 할 커피 브랜드 TOP 4!"(실제후기 포함)

by 자쾌(自快)남 2025. 4. 28.
반응형

☕ 중국 대표 커피 브랜드 4선 및 특징

1. 루이싱커피 (Luckin Coffee, 瑞幸咖啡)

  • 설립: 2017년, 베이징
  • 매장 수: 20,000여 개 (2024년 기준)
  • 특징:
    • 모바일 앱 중심의 주문 및 결제 시스템
    •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프로모션 제공
    •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들이 블렌딩한 고품질 아라비카 원두 사용
    • 빠른 테이크아웃배달 서비스 중심 운영
  • 공식 홈페이지: luckincoffee.com

 

2. 스타벅스 중국 (Starbucks China)

  • 진출: 1999년, 베이징
  • 매장 수: 6,500여 개 이상 (2023년 기준)
  • 특징:
    • 프리미엄 매장인 '리저브(Reserve)' 및 디지털 혁신 매장 운영
    • 지역 특화 메뉴 개발 (예: 쯔마 커피, 흑설탕 펄 라떼)
    •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한 충성 고객층 확보
    • 지속 가능한 커피 공급망 구축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
  • 공식 홈페이지: starbucks.com.cn

 

3. 매너커피 (Manner Coffee, 漫咖啡)

  • 설립: 2015년, 상하이
  • 특징:
    • 고급 원두 사용 및 핸드드립 등 수제 커피 제공
    • 심플하고 세련된 매장 디자인으로 도심 직장인 타깃
    • 도심형 매장 중심의 빠른 확장
    • 커피 애호가 중심의 충성 고객층 확보
  • 공식 홈페이지: mannercoffee.com

 

4. 시소커피 (Seesaw Coffee)

  • 설립: 2012년, 상하이
  • 특징:
    •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로 감성적인 매장 분위기 조성
    • 직접 로스팅한 원두 사용 및 예술과의 콜라보레이션 진행
    • 커피와 라이프스타일의 결합을 추구
    • 젊은 예술가들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이미지 강화
  • 공식 홈페이지: seesawcoffee.com

 


✅ 마무리

중국의 커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각자의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루이싱커피합리적인 가격과 모바일 중심의 편의성, 스타벅스 중국프리미엄 경험과 지역 특화 전략, 매너커피고급 원두와 도심 직장인 타깃, 시소커피감성적인 매장 분위기와 예술적 콜라보레이션으로 각각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여 중국의 다양한 커피 문화를 경험해보세요!


✅ "솔직 방문후기"

시안시내에 있는 루이싱 커피 직접 방문하고 먹어 봤어요~..

 

제가 방문한 지점은 한국이디아 정도의 느낌으로 그리 넓지는 않았어요..그래도 깔끔하고 깨끗...

특이한 점은, 매장에서는 주문을 받지 않음 ㅠㅠㅠ

그래서 "앱"으로만 주문해야 된다는 것~~~

실내모습 1

"내부는 요런 모습^^~그러나 대부분의 매장은 더 작다고 함...주로" take out" 이 주 고객이라~~"

실내모습 2

내부는 요런 모습^^~그러나 대부분의 매장은 더 작다고 함...주로" take out" 이 주 고객이라~~

맛은 그다지 튀지 않고 평범한 맛~~"우리나라 이디아 커피 맛즘"되나?? 나쁘지는 않았음..

"가격은 10-15위안 정도로 착했음~"무슨 내용인지는 잘 몰르겠네요!!"

~중국현지인들은 특히 쿠폰을 많이 받아서 할인된 가격으로 먹는다고 하네요..

 중국 대표 커피 브랜드이면서 주가 등락으로 유명했던 기업이라 남달랐음~~중국가서 길거리 지나가다 보이면 부담없이 들러 한잔 해보세요" 저는 괜찬았음요~~  

반응형